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Z, 2번 접는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될까?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10:03

    >


    여러분이 원하는 폴더블 스마트폰 폼팩터는 대화면을 휴대할 수 있는 크기로 접을 수 있는 제품인가요? 아니면 1반 사이즈의 휴대 전화를 더 콤팩트에 들고 다닐 수 있는 제품입니까? 아직 손님이 어떤 모양을 원하는지 확실히는 모르니까 그 답을 원하기 때문에 아마 당분간 이 2종류의 상품은 다양한 업체로부터 발매된다고 생각합니다.


    >


    2월 하루 하나 유출될 계획인 삼성 전자의 갤럭시 Z플립(가칭)이라는 모델도 즉시 이런 시장을 타진하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입니다. 기존에 출시된 갤럭시 폴드 모델이 대화면을 휴대할 수 있도록 한 폴더블 스마트폰이라면, 이번 모델은 클램 셸 타입으로 한 개 반짜리 스마트폰을 접을 수 있는 형태가 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의 예상은 삼성 전자가 이러한 2개의 폼 팩터를 폴더블 스마트 폰 라인 업을 운영한다는 것입니다.


    >


    그런데 얼마 전에 재미있는 사진 한정아가 유출됐어요. DEX화면에 보이는 웨이보 유출 사진입니다. 사진의 중국에 있는 갤럭시 Z의 로고는 잉포ー루디은그과 아우토포ー루디은그가 조합되어 2개 부러져형태로 빛나는 부분이 디스플레이에 보이고 있었습니다. 그렇지 않고도 갤럭시 Z라는 모델명이 유출하고 삼성 전자가 다른 알파벳이 없다'Z'을 사용한 이유가 있다는 예상이 많은 상태에서 이 사진이 나오고 삼성 전자가 2절지 폴더블 스마트 폰을 출시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온 형국이다.


    >


    이런 예상도 기대 때문인지 최근 해외 IT매체에서는 위 렌더링과 같은 2절지 갤럭시 Z모델의 렌더링이 보도되고 있습니다. LET GO DIGITAL 랜더링을 기반으로 한 tweaktown 등의 보도 역시 일례 중 하나 나쁘지 않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만. tweaktown은 삼성 전자가 Z의 형태로 2회 접고 펼 수 폴더블 스마트 폰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


    갤럭시Z라 불리는 이 모델이 갤럭시Z의 로고와 마찬가지로 인폴딩과 아웃폴딩이 결합돼 사용 시 마치 태블릿PC를 사용하는 것처럼 대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역시 아웃폴딩된 화면이 있기 때문에 화면을 안 열었을 때도 사용할 수 있다는 예상입니다.


    >


    즉 기존 갤럭시 폴드 모델에 비해서 더 큰 화면을 공급함으로써 전개하지 않아도 1조의 스마트 폰처럼 사용할 수 있는 형태가 될 것이라는 것인데요. 물론 이런 보도는 아직도 기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키위 TCL에서 드래곤 힌지를 적용하고 2번 부러진 폴더블 스마트 폰의 시제품을 선 보였고, 삼성 전자가 키우이잉폴디은 기술을 가지고 있고 아웃 폴 딘이 인 폴디은에 비해서 기술적 난이도가 오전은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이런 제품의 개발 기회 은 충분히 존재하면 되슴니다.


    >


    사고는 두 번 접어야 하기 때문에 접었을 때의 두께를 얼마나 슬림하게 할 수 있는지, 그렇게 해서 무게를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하는 것입니다. 과연 하반기 개봉될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 전자의 세번째 폴더블 스마트 폰이 이렇게 2회 멈출 수 있는 갤럭시 Z모델이 될지, 아니면 전혀 다른 폼 팩터를 갖는지 나도 매우 매우 궁금합니다. 상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 클램 셸 타입의 폴더블 스마트폰 모델이 아닌 대화면을 휴대할 수 있는 형태를 원하신다면 기대해 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