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모비스, 조향·제동 이중 설계로 자율주행 안전을 챙기다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18:30

    현대모비스가 자율주행 시대에 맞춰 자동차 안전에 대한 근본적인 혁신을 모색하고 있다.



    자동차의 기본은 첫째도 안전했고 둘째도 안전했다.다가오는 미래, 운전자의 역할이 줄어들면서 안전한 자동차에 대한 정의가 빠르게 바뀌고 있다.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는 고도화된 자율주행 단계에서는 도로 위 자동차의 사소한 시스템 오류도 대규모 인명사이므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 이에 따라 미래 자동차는 이중 삼중의 안전장치가 필수였다. 특히 제동과 조향, 그러므로 주요 안전사양은 예측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즉시 대응할 수 있는 백업장치가 마련되어야 한다.



    >




    현대모비스도 예측하지 못한 촌락 귀취에 대비해 자동차 주요 기능에 이중 안전장치를 도입하고 있다.



    조타에서는 어떤 상황에서도 정상적인 핸들링이 가능한 듀얼 제어 방식의 초기 장치가 개발되고 있다. 이 기술은 괜찮은 조향장치 안에 두 개의 독립된 전자회로가 탑재된다. 아래 나쁘지 않다, 고장 나쁘지 않은 아드라도 나쁘지 않고 멀리 회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여 안정적인 조향을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핵심 전자부품인 ECU와 센서, 모터 등을 전체 이중으로 설계하고 있다. 함께 하나도 회로와 2번 회로는 고속 통신을 통해서 실테테로우에서 서로의 이상 유무를 체크합니다. 만약 문제가 발생하면 이상 시스템을 끄고 정상 시스템을 활성화하는 방식으로 차량을 제어합니다.



    물론 듀얼제어 방식의 초단 조타장치는 아직 양산 차량에 적용되지 않았다. 회사는 자율 주행 기술의 흐름에 맞추어 오는 2020년 관련 부속은 양산화하는 안이었다.



    >




    제동에서는 이미 이중 안전장치가 도입되어 있다. 언덕에서 차가 다음으로 밀리는 것을 막는 경사로밀림방지장치(HAC)에 오류가 생기면 전자식 주차브레이크(EPB)가 개입할 것이다. 이를 협조제어라고 하는데 주 장치에 이상이 생기면 보조도 하고 유사장치가 해당 기능을 돕는다.



    전자식 차체자세제어(ESC) 장치도 마찬가지다. 미끄러운 길이 갑자기 물을 사용한 급격한 움직임을 구현할 때 차체의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센서가 조향각에서 횡가속, 휠스피드 등을 측정합니다. 각 센서 중 어떤 결함 오작동을 하더라도 다른 센서가 상호 보완해 만일의 형세로도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




    이 밖에 에어백도 차량 각 부위에 탑재된 센서가 충돌 강도와 각도 등을 측정하고 이를 에어백 제어 유닛(ACU)이 분석해 작동을 표출합니다. 에어백 제어 유닛은 여러 센서로부터 수집된 정보의 분석은 물론, 센서 상태나 작동장치 등을 행각에서 감시하며, 에어백 시스템 모두 이상 유무도 책임을 진다. 뿐만 아니라 에어백 제어 유닛 내부에는 센서가 있어 최종 에어백의 정상 작동을 돕습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운전자의 개입이 점차 없어지는 완전 자율주행 단계에서 본인이 될수록 자동차는 더 지능화되고 듀얼 모든 시스템도 고도화된다며 자율주행차량이 상용화되고 차내 인공지능 시스템이 승객을 즐겁게 하는 시대가 오더라도 자동차가 추구하는 안전의 가치는 언제 본인이 옳다고 전했다.



    신·승연 기자 sy.shin@motorgraph.com[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 그래프(http://motorgraph.com)]



    모터그래프(http://motorgraph.com)로 원문 보기



    관련 기사


    └·기아 차, 20일 9 CES참가..."감성 주행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현대 차 그룹, 미, 소'가장 안전한 차'싹쓸이 └ 20일 8년 남녀 차 검색 순위 TOP30'비교 체험 극과 극'└[시승기]제네시스 G70 3.3트윈 터보의 가치와 20일 9년형의 청천 └[이완 칼럼]한 독 1자동차 딜러의 크리스마스 선행 └ 현대 차, 차량의 개폐 엔진, 지문 인증 시스템 적용.내년 중 선



    신승연 기자의 다른 기사를 본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