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OW] 와우 클래식 화산심장부(화심)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13:09

    WOW] 와규클래식 화산심장부(화심), 오닉시아 딜러 랭킹을 알아보자!


    >


    현재 와우클래식의 화산심장부와 오닉시어레이드 킬로그가 수백개를 쌓이게 되었습니다. 지금 와우 클래식에서의 딜러들이 어떤 모습을 보이고 있는지, 그리고 각각 성능이 어떤 정도인지 확인할 지표가 생긴 것입니다.


    >


    물론 현재의 통계상 모든 것이 순수한 피해량이라고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각각 파티마다 사용하는 고유의 레이드 。 그리고 데바흐, 고령은 다른 특수 유틸기 등의 차이가 있으니까요. 심지어 최상위 플레이어는 장비 나쁘지 않다, 레이드 파티 구성, 소모품 나쁘지 않다, 필드 버프, 킬타이밍 등의 영향 또한 크게 받거든요. 현재 와우·클래식에서 상황을 적절하게 분석하기 때문에 90퍼센트 로그를 사용하 슴니다.


    >


    화단오항시 다룰 주제는 와우 클래식에서의 티어리스트입니다. 현재까지 누적된 와우 클래식의 데이터는 여러 직업의 딜 순위와 상위 클래스와의 상당한 차이를 명확하게 드러내고 있군요. 하나부 직업은 데미지가 오전중이라도 필수 버프와 디버프를 가지고 있기도 하지만, 하나단 딜 포텐셜을 통해 각 직업을 구분해 보았습니다.


    S급 분로 전사


    >


    전사를 가장 먼저 S급으로 보게 되는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겠죠? 그들의 잠재력은 기존에도 착실히 입증되고 있어 경쟁력이 높다고 평가받는 Pre-Raid BIS 장비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상위 클래스 전사 로그의 대부분은 분노 전문화입니다. 이 중 일부는 엄밀히 계산해서 지역의 BIS 장비가 아닌 곰 곤봉을 사용하고 있으며 밀리가 많은 레이드 조합으로 큰 효율을 얻을 수 있는 관심 있는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


    현재 와우 클래식 시점에서 얼라이언스와 포드는 최상위권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호드의 질풍 토템이 엄청난 피해량의 증가를 제공하는 반면, 얼라이언스는 성기의 축복을 통해 몇 개의 작은 버프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간과 오크 종족의 특성에서 생기는 무기 숙련도는 무기 선택에 있어서 큰 차이를 만들기도 합니다.


    >


    전사들이 영원히 데미지미터의 상위에 있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꾸준히 우세한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와우 클래식의 5단계에서 안 크이라쥬이 열릴 경우 마법사와 흑 마법사가 슬슬 따라붙었고 근접 딜러들을 능가하게 될 것 같지만요.


    A급 전투도적


    >


    도적들도 마찬가지로 현재 와우 클래식의 초기단계에서 매우 훌륭한 성능을 보이는 클래스입니다. 다수의 도적 유저가 요즘 단검 이본의 도검을 들고 전투 도적으로 레이드를 돌고 있군요. 물론 현 시점에서는 도검이 1개 반적으로 좋다고 알고 있지만 어느 시스템이 임금 인상 수 있을지에 의해서 그 차이가 극명하게 갈립니다. "다렌드의 성검,귀검,전멸의 검수"는 전체 최상위권에서 잘 보이고 있습니다.


    B급 냉기 마법사


    >


    마법사는 가장 단순한 딜사이클을 가지고 있는 클래스임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장비와 소모품, 버프가 더해진다면 정말 엄청난 피해량을 보여주는 클래스입니다. 현재 중요한 아이템으로 꼽히는 대마법사의 로브를 봐도 매우 높은 상승폭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쪽에 반톡 장식대와 미스타리아의 별, 그렇기 때문에 주문 적중률을 얻을 수 있는 여러 텐까지 착용하는 것이겠죠?흑마법사


    >


    흑마법사의 로그는 디바프와 저주가 있기 때문에 다소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흑마법사는 개인별로 각각 "일의 저주"만을 적용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흑마법사에게는 각 네임이나 레이드에서 유지해야 할 특정한 "일의 저주"를 할당할 수 있을 거예요. 가장 장비가 좋은 플레이어에게 고통의 저주와 일몰발동을 위해 부패를 우선권을 주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다른 흑마법사에 비해 그 플레이어의 피해량을 크게 증가시키기도 한다.저주에 초점을 맞추므로 "고통흑마법사"라고 불리기는 하지만, 흑마법사의 상위 데미지 빌드 중 하나는 사실 악마에게 포인트를 투자하는 악의 제물 빌드라는 것을 잊지 말고.사격 헌터


    >


    랭킹이 높은 사냥꾼들은 2주 연속으로 화산 심장부라 오닉시아레이도을 달리는 모습을 보이고 주었습니다. 이들 중 대다수는 라크데라 - 고대 수호자의 장궁을 얻음으로써 가시나무 석궁을 사용하는 다른 사용자와의 큰 격차를 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초반의 메리트가 있었기 때문에 사냥꾼은 현재 경쟁의 상위권으로 올라섰지만 마법사나 흑마법사들이 장비를 서서히 획득해 나갈수록 사냥꾼의 입지는 약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C급 암흑사제


    >


    흔히 흑마법사에 상당한 데미지 증가를 주는 어둠의 매듭을 짓기 위해 단 한 명의 암흑사제를 레이드에 데리고 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흑사제는 다른 직업에 비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데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다른 직업보다 소모품에 많이 의존하는 경향이 다소 있긴 하지만요.야성 드루이드


    >


    딜러로서의 야성 드류이드는 탱커빌드에 비하면 상당히 희귀한 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야성 드루이드가 빛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특정 두 가지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즉석 가죽 세공으로 만들 수 있는 늑대 두목 투구와 놈리건에서 얻을 수 있는 수동 고철 압축기가 그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비를 가지고도 야성드루이드는 리스트에서 꽤 아침에는 위치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야성 드루이드 클래스 자체, 많은 것을 보여 주지는 못해도 공격대에게는 막대한 유틸을 공급하는 직업이다. 무리의 우두머리, 정신 자극, 환생 등 중요한 스킬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D급 정기주술사와 고양주술사


    >


    전체의 주술사 로그의 약 3%만이 딜러로 기록됐고 압도적 다수가 현재 공격대에서 복술로 뛰고 있습니다... 최상위권 플레이어들은 공격대에 대한 보조 힐을 전혀 하지 않고 순수하게 딜에 집중하는 정술 같아서 고양이는 조금 집어넣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두 가지가 현재 상당히 유사한 수준에 있기 때문에 확실히 누가 위에 서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더욱 정제된 장비를 가진 더 큰 표본이 필요하게 된다고 생각됩니다. 드루이드와 마찬가지로 와우클래식에서 주술사의 진정한 가치는 그들 자체의 피해량이 아니라 질풍의 토템과 같은 전사들에게 그들이 줄 수 있는 버프입니다.징벌 성기사


    >


    징벌성기사는 다소 단순한 딜사이클의 소유자입니다. 그래서 최상위권 딜성기사조차 네임드 전투 동안 간혹 "보조 힐"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 팔라딘의 로그가 약 한 00개 정도밖에 없는 상황에서 있습니다. 상위 클래스의 플레이어들은 화산 심장부에서 얻을 수 있는 흑요석 대검을 사용하고 있으며, 소수는 딜량을 약간이라도 늘리기 위해 수동 고철 압축기도 발동시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다지 높은 피해를 주지 않는 상황이다.


    F급 조화 드루이드


    >


    현재 와우 클래식에서 다 드루이드 딜러의 1개에도 못 미치는 조화 드루이드 그리고 그들 중 부하도 미터기 상위권 근처에도 가보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드루이드 자체가 먼저 보이지 않기 때문에 표본의 크기가 역시 훨씬 작은 편인데 이는 공격대원 중 조화 드루이드를 야성에 비해 높게 평가해주는 사람이 얼마나 나쁜지를 보여주는 통계 중 하나가 아닐 것입니다.


    >


    정리하자면 현재 단계에서의 와우 클래식의 딜러 순위는


    이와 같습니다. 참고하시어 보다 풍부한 와규클래식에서의 딜러 육성에 도전하시길 권합니다. 계속 언급했듯이, 업데이트 때마다 딜러 순위라는 것이 바뀌는 것이긴 하지만.공감, 덧글씨는 사랑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